서브비주얼

Newsroom

제1회 디스플레이의 날 행사에서 FP설계팀 최재욱 부장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

2010-10-05 / 조회수 364



제1회 디스플레이의 날 행사에서 FP설계팀 최재욱 부장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


지난 4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‘제1회 디스플레이의 날’ 을 맞이하여 당사 FP설계팀 최재욱 부장이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.


최재욱 부장은 TFT-LCD 핵심공정인 전공정에서 플라즈마화학증착기(PECVD)의 국산화 및 기술개발을 주도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8세대 이상 대면적 PECVD 개발에 성공했으며, 지난 2004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3,000억원 이상의 수입 대체 효과를 창출했다.


최재욱 부장은 TFT-LCD와 관련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 22건 및 해외 16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.


한편 주성엔지니어링은 2010년 상반기 기준으로 약 1,551건의 국내외 특허를 출원·등록하였다.


올해로 제1회인 디스플레이의 날은 국가 주력 수출산업으로 성장한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상 제고와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체제 강화와 결속을 위한 동기 부여의 목적으로 제정되었다. 특히 본 포상은 핵심기술 및 제품에 대한 기술국산화를 도모하고 디스플레이 기술발전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큰 디스플레이 산업 종사자를 선정하여 포상함으로써 그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