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홈
- 홍보센터
- Newsroom
Newsroom
주성엔지니어링, 해외 고객지원 총괄 부사장 영입
2010-05-19 / 조회수 401
주성엔지니어링, 해외 고객지원 총괄 부사장 영입
태양전지 및 반도체,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기업인 주성엔지니어링㈜(대표 황철주, 036930)은 미국 Pentagon Technologies 아시아 지역 책임자였던 피터 얀 (Peter C. Yan)氏를 해외 고객지원 총괄(Global Customer Support) 부사장으로 영입한다고 19일 밝혔다.
얀 신임부사장은 지난 20년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, 노벨러스, 램 리서치 등 미국 기업에서 고객 지원 전문가로 활약하였으며, 향후 주성의 해외 고객지원의 총괄 책임자로써 조직력과 효율적 관리 체계를 확보하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는 일에 주력하게 된다.
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“미국, 중국, 유럽 및 중동 등 해외 고객과의 거래가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에 대비, 세계 거대 기업과의 경쟁에서 계속 이길 수 있는 강하고 선험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”라며 “이번 영입은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에 이은 기업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긍정적 기폭제가 될 것이다.”라고 설명했다.
주성은 지난 1월 미국 JP모간의 반도체 및 태양광 분야 전문 애널리스트 출신인 조펭(Joe Feng)氏를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겸 주성아메리카의 책임자로 영입하고, 최근에는 미국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출신의 반도체 및 FPD 영업 전문가인 Richard W. Lee씨를 미국 지사로 추가 영입하는 등 우수 인력 확보와 글로벌 조직력 강화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.
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에서 태양광 및 LED라는 신규사업으로 영역 확대에 성공한 주성은 보유한 일련의 기술과 경험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. 특히, 기술 개발, 고객 지원 및 해외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서의 우수 인력 확보를 포함한 조직 강화에 주력하고 있어, 현재 600명의 직원수가 2010년 말에는 700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.